쿠팡파트너스가 무엇인가?
우리 집은 쿠팡의 로켓배송 권역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메리트가 없지만 로켓배송 권역에 있는 사람들은 한 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쓰면 계속 쓰게 된다는 쿠팡. 그래서 사실 저에게 쿠팡은 관심 밖이었습니다. 오히려 찾아보면 네이버 쇼핑이나 다른 것이 싼 것들이 많기도 했기 때문이죠.
그러다가 쿠팡 파트너스라는 것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쿠팡 멤버십 서비스 이름인가 했는데 그것이 아니라 어필리에이트라는 것이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어필리에이트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찾아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어필리에이트란 무엇인가
어필리에이트는 우리 말로 하자면 '제휴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행자(affiliate)가 자신의 노력에 의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새로운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광고주가 발행자에게 소정의 보상을 제공하는 식의 마케팅 기법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발행자, 어필리에이트는 제휴 사이트를 지칭하는 단어로 직접 운영 가능한 사이트에 광고를 하여 수익을 발생시키는 사람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사이트에 제휴를 해서 마케팅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 기존에는 이런 식이었다면 현재는 개인에게도 광고를 실을 수 있도록 허락 해 주어 더 많은 트래픽과 매출을 발생시키도록 하는 회사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아마존과 쿠팡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블로그에는 어필리에이트 회사를 찾아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나 블로그를 등록하고 승인을 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광고주의 광고를 등록하고 광고주의 사이트에서 구입이나 가입, 클릭 등의 행동을 유도하게 합니다. 그리고 방문자의 행동기록을 광고주 또는 어필리에이트 담당사에서 확인 후 정산하여 주게 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과 수익률
즉, 제가 글을 썼을 때 혹은 사이트에 배너로 쿠팡 광고를 올려 놓고 그것을 통해 클릭 이후 구매가 발생하면 총 구매액의 3%를 정산받게 됩니다. 하지만 가입 시에 추천인을 입력한 경우에는 추가로 1%를 더 지급 해 주어 총 구매액의 4% 수익률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이 필요하신 분은 AF2737013를 입력 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 사이트가 아닌 쿠팡파트너스 페이지에서 이용하여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이용중인 쿠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새롭게 회원 가입을 하셔도 됩니다. 쿠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할 수는 있지만 쿠팡 파트너스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한 간단한 절차가 진행되는데 이때 추천인을 입력하시면 한 달 동안 1%의 수익금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입 시 활동하는 페이지를 계정 정보에서 추가 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사이트들에서 내가 활동하는 것이 인정이 되기 때문에 내정보 관리에서 계정정보 관리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들어가면 상품 검색이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원하는 상품의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아무 상품이나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살 법한, 내가 살 법한 상품을 골라서 올려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러한 것은 상품 리뷰와 연계하면 효과가 좋다는데 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열심히 하지는 않았거든요.
이때 꼭 구매자가 내가 링크를 걸어놓은 상품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이 아니더라도 제가 생성한 링크나 배너를 통해 고객이 접속하여 접속 시간 기준 24시간 내에 발생한 모든 구매액에 대해 수익이 집계됩니다. 물론, 대가성 문구가 꼭 삽입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구매가 발생하게 되면 수익은 구매 상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수익 지급률이 계산이 됩니다. 그리고 15만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게 되면 최종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되고 지급 받을 계좌 등을 입력하면 그때부터 정산된 수익금이 지급되게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해 본 후기
쿠팡 파트너스를 2021년 11월에 시작하였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대체 무엇이며, 다들 쿠파스쿠파스 하는데 실제로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도 싶었고 일단 파이프는 하나라도 더 있는 것이 좋으니까요. 그렇게 가입하고 하나, 둘, 링크를 걸어서 2달이 지났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수익금 지급 기준은 최소 1만원으로 이 달 발생한 수익금에 대해 다음 달에 실적이 확정되고 그 다음 달 15일 경에 지급이 됩니다. 쿠팡은 로켓 배송 상품의 경우 수령 후 30일 이내에, 판매자 상품은 수령 후 7일까지 환불이 가능 해 이 기간 동안 반품이나 환불이 발생하게 될 경우 이 수익금은 다시 취소되기 때문에 시일이 조금 더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지난 2개월 반 동안 쿠팡 파트너스를 하면서 다음과 같은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숫자가 나타나 있지 않지만 수익은 만원 후반대에 클릭은 200대 정도가 나왔습니다. 단순히 계산하면 클릭 100번에 8천원 정도라고 계산하게 되는 수치였습니다.
그 결과 저는 11월 동안 만구천원 정도의 수익에 1%를 더 얻어서 2만원이 조금 넘는 수익금이 얼마 전에 입금 되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까맣게 잊고 있다가 2만원이 들어왔더라구요.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를 몇 개 얹고 다른 블로그 하나에만 배너를 실어 두었는데, 그래도 한 달에 2만원 가량은 들어올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물론 신경을 더 쓰면 더 많이 벌 수야 있겟지만, 저는 아직 블로그도 제대로 못 하고 있는데 여기까지 신경쓰기는 다소 힘들었습니다. 게다가 저는 리뷰를 잘 하는 편이 아니고, 성실히 운영하는 편도 아니라서 구매가 어디선가 발생하는 것이 그저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잊어먹고 있다가 수익금이 정산 된 김에 한 번 글을 써 보았습니다.
수익이 하나도 없는 날도 많고 클릭도 하나도 없을 때도 많지만, 트래픽이 있는 곳에 일단 배너라도 걸어 놓으면 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일단 파이프는 많으면 많은 것이 좋으니까요. 그래도 조금 더 정성껏 해 보고 싶어서 이번에 크몽에서 전자책도 샀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더 알고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으니까요.
더 해보고 다음에 또 느낀 점이나 배운 것이 있다면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많이 버시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시 추천인이 필요하신 분은 AF2737013를 입력 해 주세요.
'정리무능력자 맥시멈라이프 > 다먹고살자고하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 주고 배운 돈 버는 방법 후기: 클래스101 강의 후기 (0) | 2021.09.27 |
---|---|
사진으로 돈 버는 방법: 셔터스톡에 사진 등록하기 (0) | 2021.07.20 |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얼려먹는 아이스주스(망고) 후기 (0) | 2021.06.25 |
댓글